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두번째 추천채널 pick up limes

반응형

저번에 Melissa 채널을 소개해드렸죠?
지인들도 잘 보고 있고 저도 최근 업데이트 된 영상도 잘 보고 있어요.

또 제가 푹 빠져 있는 채널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어렵지 않아요.

 

영어가 재밌어지고 내가 정한만큼 영어를 노출시켜보세요. 평생 이렇게 한다는 생각으로요.

그럼 영어는 자연스럽게 늘거에요.

영어공부 성공하는 방법 간단하죠?

국내에서도 어학연수 가지 않고  할 수 있어요. 

 

​영어가 재밌고 평생 이런식으로 하면 될 것 같다는 모먼트가 올거에요.

 

이 학습법이 옳다, 저렇게 공부해야한다 강조하면서 영어를 가르치지 않아요.

누구에게 배워야하고 어떤 학습법으로 공부해야만 영어공부 성공할 수 있다라는 말 보다

 

개인의 스스로의 의지와 흥미로운 컨텐츠가 그 결과를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해요.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학습법, 영어교재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학습법도 있겠죠.

이것들 중에 여러분이 흥미가 가는 것들을 골라서

꾸준히 노출하고 훈련해서 스스로 영어가 삶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가보세요.

 

물론 오픽처럼 시험 성적을 단기간에 내야하는 경우는 조금 다르게 적용되긴 하지만요.

 

하지만 영어는 재밌어야하고, 흥미로워야하고, 그 상태에서 공부하다보면

평생 영어랑 살 수 있겠구나 하는 순간이 올거에요.  

​전제를 그렇게 깔고 시작하는 것이죠.

 

제가 좋아하는 학습법은 interest-based learning이에요.

학습법이라기 보다는 학습방향이라고 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네요. 

 

단어를 이렇게 외워라

문장을 암기해라 등등 제가 추구하는 방향 안에 있는 여러가지 학습법 중 하나에요.

 

초중급 단계에서 그리고 영어를 중급이상으로 끌어올리려면 영어를 외우긴 해야하거든요.

근데 이왕 외우는 것 관심있는 분야의 영어를 외우는 것이에요.

아무 문장이나 외우지 마세요.

금방 지쳐 떨어져나가요.

관광통역안내사 영어에 관심이 있으면 그 영어를 외우면 되고

요리에 관심이 있으면 그 영어를 외우면 돼요.

제가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된 계기가 

초등학교 때 좋아하는 글들을 외워서 자신감이 생겼고 그때의 동기부여로

영어가 좋아져서 자기주도학습을 계속 해왔고

20대 내내 영어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있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이 과정들이 누군가가 이렇게 해야 한다 해서 했다는것 보다

좋아서 시작했던 일에 가속도가 붙었다는 표현이 더 맞아요.​

지금 생각하면 이 과정들이

이렇게 해야 한다, 라고 했던 것보다는

그것이 좋아서 시작했던 일에 가속도가 붙었던 것 같아요.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 중 하나는 쿠킹이에요.

쿠킹클래스에 등록해서 다니기도 했죠.

 

요즘 즐겨보는 유튜브채널이 하나 더 있어요.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어렵지 않아요. 

 

건강한요리

더 나은 삶을 위한 요리

요리를 통해 좋아지는 삶

건강한 루틴의 생활습관 등 

이 채널의 키워드가 아닐까 해요.

 

바로 PICK UP LIMES 라는 채널인대요.

 

크게보면 lifestyle에 대한 채널이고

건강한 음식, plant-based recipes, 명상, 건강한 삶을 사는 법 등에 대한 영상들이 매주 올라와요.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을 위해서는

일 사랑 건강 음식 등 균형잡힌 삶을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유튜브 채널 링크를 첨부할게요. 

 

\

​저는 소화력이 엄청 좋지는 않아서

한번에 많은 음식을 먹기 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먹는 것을 선호해요.

특히 일하는 도중에는 라이트하게 먹고요. 앉아서 일할 때 에너지 집중을 위해서요.

이왕 먹는것 건강한 간식을 먹고 싶었는데

건강하게 간식먹고 생활하는 법을 이 영상을 통해 팁을 많이 얻었어요.

유튜브 채널 운영자 Sadia의 톤과 목소리가 제가 좋아하는 영어발음이라서 더 즐겁게 시청하고 있고

여유있을 때는 쉐도잉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외국 유튜브 영어공부 다음 순서를 지켜보세요

 

1) 일단은 재밌게 시청한다. 시청하면서 메모할 것들은 중간중간 메모 노트테이킹

2) 두번째 볼 때는 유튜버의 영어에 좀 더 집중해서 본다 ( 표현 단어 수집)

3) 주변 스터디원 친구들에게 전달해준다 혹은 블로그나 일기장에 기록한다

 

이렇게 배운 것들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답니다.

​문맥 속에서 몰입해서 얻어진 결과니깐요.

홈페이지도 있어요.

영상 레시피 pdf를 제공하고요

blog카테고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레시피, 식단 관련 글

읽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컨텐츠들이 또 하나의 즐거움이죠.

 

 

​영어공부를 위한 유튜브 채널 고르기 팁 3가지

 

1. 채널 운영자의 발음 톤 목소리가 내가 듣기에 편안하고 좋은가?

2. 채널 운영자의 컨텐츠가 나의 관심사에 맞는가?

3. 내가 억지로 보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찾아보게 되고 기다려지는 컨텐츠인가

 

이 세가지를 중요하게 보세요.

왜냐면 이 세가지가 충족이 되면 "재밌습니다"

재밌어지면 그때부턴 공부하는게아니에요.

단지 영어가 삶의 자연ㅇ스러운 일부가 되는 것이죠.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라는 또 다른 언어를 통해서 세상을 살아가는 시간을 가지는거에요.

평생 이렇게 하는거에요.

 

요즘은 정보 컨텐츠가 너무 많아서 자료와 책이 없어서 공부를 못하진 않죠. 말이 안돼죠. 

유튜브만 봐도 유용한 컨텐츠가 많으니깐요.

물론 학습방법이나 매체를 선택하고 꾸준히 이어나가는 방향을 세우는 것! 중요합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학습컨텐츠로 찾아올게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