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픽 자기소개 AL 받기 예문 스크립트 모두 정리했어요

반응형

 

지난시간에 쓴 오픽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포스팅 하단에 링크 있어요. 

 

오픽 자기소개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고, 예시 스크립트까지 적혀있으니깐 

아주 유용할거에요.

 

이번 시간에는 좀 더 세세하게 예문들을 만나볼게요.

오픽 AL 받기 오픽 혼자공부하기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 이름과 나이 영어로 말하기 > 

 

자기소개는 이름과 나이로 시작하지요? 

별명이나 영어이름을 함께 이야기 해주는 것도 좋아요.

이름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짧게 추가해도 좋아요.

구체적인 숫자를 언급해도 좋지만 오픽 시험 칠 때 I am in my early 20's. 20대 초반입니다.

이렇게 말해도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어요.

 

오픽 자기소개 AL 등급을 위한 예문들 모음 

 

My name is Julie. I am Julie.

제 이름은 줄리에요. 저는 줄리에요.

 

My English name is Angela.

제 영어이름은 엔젤라에요.

 

My nickname is rabbit because I have long ears like rabbit.

제 별명은 토끼처럼 귀가 좀 길어서 토끼입니다.

 

 

My friends call me rabbit.

제 친구들은 저를 토끼라고 불러요. 

 

I am 25 years old.

저는 25살입니다.

 

I am in my early / mid / late / 20's.

저는 20대 초반 중반 후반 입니다.

 

I am turning 26 this year ( this Monday, next month, September ) 

저는 올해 ( 이번주 월요일, 다음달, 9월)에 26살이 됩니다. 

 

I just turned 30 this year ( last week, this July, last Saturday) 

 

저는 올해 (저번 주, 올해 7월, 지난주 토요일)에 막 30살이 되었습니다.

 

< 오픽 내가 사는 곳 그리고 가족 관계 > 

 

간단하게 가족관계를 언급합니다.

결혼 여부, 함께 살고 있는 가족, 또는 룸메이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최근에 이사를 했다거나 거주지에 특징이 있다면 추가하면 더 좋습니다. 

 

 

 

I live in Incheon. ( = My house is in Incheon) 

저는 인천에 살아요.

 

I live in the outskirt of Seoul. So there are less high buildings and skyscrapers than Seoul.

저는 서울 외곽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 서울보다는 고층 건물들이 적어요. 

 

My house is located in Hanam.

저희 집은 하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자기소개 제대로 하는 방법 계속됩니다 

I live in Mapo-gu which is North side of the Seoul.

저는 서울 북쪽 구역인 마포구에 살아요.

 

My office is in Gangman which is 40 minutes away from my home

.제 사무실은 집에서 40분 거리인 강남에 있습니다.

 

I live very close to Gyeongbokgung Palace.

저는 경복궁과 매우 가까운 곳에 살고있어요. 

There are five in my family.

저희 가족은 5명 입니다.

 

We are a big family.

대가족 입니다. 

 

I live with my parents / grandparents / parents-in-law.

저는 저희 부모님/조부모님/시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I share a room with my roommate in my dormitory.

저는 기숙사에서 룸메이트와 함께 방을 써요.

 

I live in a studio apartment alone in Seoul since my parents live in Busan.

저는 부모님이 부산에 살고 계셔서 서울에서 원룸에 혼자 살고 있어요. 

< 오픽 학교 설명 및 전공 설명 > 

 

freshman 신입생

sophomore 2학년 junior 3학년 senior 4학년 

​I am studying at Korea University.

I am attending Korea University.

저는 한국 대학교에 다니고 있어요. 

 

I am majoring in business management.

My major is history.

제 전공은 ~~~~ 입니다.

 

I am a college student majoring in English education.

저는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 입니다. 

I am majoring in business management.

My major is history.

제 전공은 ~~~ 입니다.

I am a college student majoring in English education.

저는 영어교육을 전공하는 대학생입니다.

I will be graduating next year with a degree in engineering.

저는 내년에 엔지니어링 학위를 받을 예정입니다. (내년에 졸업합니다)

 

I am thinking of getting a master's degree.

저는 석사학위를 딸까 생각하고 있어요.

 

 

 

오늘 알려드린 표현들 유용하셨나요?
오픽 al 받기 위한 자기소개 스크립트 영어 답변 만드는 것에 잘 활용하시길 바래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안녕 :) 

 
이 블로그의 모든 컨텐츠는 블로그 저자에게 있습니다. 

* 이 블로그 컨텐츠의 모든 내용의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

Copyright ⓒ 2019

반응형